소개
안심정사 > 소개
안심정사는 약사 기도를 통한 약사 영험 도량
회주 법안 스님의 오랜 약사 기도를 통하여 불치병 난치병의 신유가 일어나는 사찰이며, 안심정사의 불자 중 많은 분이 뇌종양, 유방암, 자궁암, 폐암, 치매, 중풍 및 교통사고로 인한 중상 등의 심각한 중병으로부터 약사여래불 부처님의 가피로 치유되는 체험이 있는, 약사 기도의 영험이 특별한 도량입니다.
쉬운 경전 강의와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법문 법회를 통한 지혜 교육도량
불자님들이 맹목적인 믿음을 통한 신앙생활보다 경전에 근거한 기도와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법문을 통한 공덕과 성취가 더 크다는 것일 익히 알고 회주 법안스님께서 법회 시간에 올바른 한글 지장경 기도 방법과 현대적인 법문을 통하여 부처님 지혜를 실생활에서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하는 지혜교육도량입니다.

논산 연무읍에 자리한 약사정토도량 안심정사(安心精舍). 안심정사는 논산에서 ‘기도가 통하는 절’로 통한다.
1991년 창건된 안심정사는 당시 신도 한 세대로 시작했지만, 27년이 지난 지금 논산에서 관촉사를 제외하고 가장 많은 신도들이 찾는 사찰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이 아니라 영남과 호남, 서울 등지에서 기도를 하기 위해 모여드는 신도들이 많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논산 매표소에 근무하던 천주교 신자가 매표소에서 하도 많은 사람들이 안심정사를 물어봐 안심정사를 찾아, 그 인연으로 신도가 된 일화도 있을 정도다.

안심정사는 사경당과 선방 등 수행 시설을 비롯해, 도서관과 다실 등 다양한 문화공간을 갖추었는데 2009년에 대웅전 66m², 설법전 165m², 주차장 2,645m² 의 중창불사를 하였다. 특히 도서관에는 각종 대장경과 불교전문도서 및 관련 서적이 5천여 권 이상이 비치되어 있고, 청소년과 젊은 신자들을 위한 지장경 강독 및 해설 강좌 및 DVD 등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상담과 교육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안심정사의 5m 높이의 관음보살상은 93년 조성된 후 소원성취뿐만 아니라, 허리디스크를 비롯한 질병치료에 영험을 보여 많은 신도들이 찾고 있다.

회주 법안 스님은 한국불교 태고종 대전 종무원장으로서 한국불교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계십니다.
논산본찰 뿐만 아니라 서울강남도량, 부산도량, 대구도량, 제주도량을 신도들을 위해 마련해 법우님들이 마음 편히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춰 놓았다.
앞으로 대한민국과 전 세계에 안심정사 포교당을 300개 이상 개원하여 모든 불자가 편히 기도 하며 정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며 꼭 그렇게 할 것이다.
안심정사 회주 법안 스님께서는
자비희사 사무량심(네 가지 무량한 마음) 재단을 설립하기를 서원하였습니다.
자비희사 재단
자(慈)무량심 재단은 구호 전법과 국제구호 전법 중심으로 하고,
비(悲)무량심 재단은 의료구호 전법을 중심으로 하고,
희(喜)무량심 재단은 문화예술지원 전법을 중심으로 하고,
사(捨)무량심 재단은 교육장학 인재불사 전법을 중심으로 하는 재단입니다.
자비희사(사섭법)는 육바라밀은, 우리가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현실적으로 적용을 했을 때, 보시. 애어. 이행. 동사. 이것은 우리가 우리 환경에서 조금씩 해볼 수 있는 부분들이다. 보시. 애어. 이행. 동사!

1.보시(布施) - 남들과 나누는 것.
2. 애어(愛語) – 사랑스러운 말
3. 이행(利行) - 남을 이롭게 하는 것
4. 동사(同事) - 남들과 같이 함께 해서 도와주는 것

뜻이 있는 곳에는 반드시 길이 있습니다. 자비희사 재단 설립을 위해 그 활동은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올해 이 자비희사 재단법인으로 까지 출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일은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일이 아니라,
우리는 반드시 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여유가 있다면, 우리의 미래를 위해서 해야 할 가장 급한 일 즉 급선무입니다.
많은 불자님들의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약사산 안심정사 회주 철학박사 석 법안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