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안대사 저서
홍법대사 법안스님 > 법안대사 저서
만화로 만나는 지장경_하
만화로 만나는 지장경_하
만화로 만나는 지장경_상
불교는 행복을 추구합니다. 불교에서는 행복을 안락(安樂)·극락(極樂)·안양(安養)으로 표현합니다. 편안하고 즐겁게 사는 것(극락)이 불교의 최고의 목표가 됩니다. 동·서양에 행복한 상태를 이르는 척도(기준)는 없습니다. 그 대신 거꾸로 ‘행복이 아닌 괴로움이 무엇인지?’를 사유하는 것으로 기준을 삼습니다.
걱정말고 기도하라
“누구든지 좋아하는 것을 구하라. 그러면 모두 다 이루어진다!” 그동안 다양한 매체를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부딪히는 갖가지 문제와 고민들을 상담하고 해결해 줌으로써 대중적으로 큰 호응을 얻어 온 논산 안심정사의 법안스님 첫 에세이 『걱정 말고 기도하라』가 출간되었다. 이 책은 지난 2011년 불교TV를 통해 방영된 ‘법안 스님의 생활법문’ 내용을 수정하고, 방송을 통해 접할 수 없었던 재밌는 우화와 에피소드를 곁들여 대중 독자의 눈높이에 맞춰 새롭게 편집한 것이다. 또한 글과 잘 어울리는 중견 서양화가 김성희 화백의 따뜻하고 서정적인 그림 15점을 함께 실어 시각적이고도 문학적인 감수성을 더했다.
신해행증
신해행증 법문은 알기 쉬우면서도 묵직한 깨달음으로 다가온다. 궁극적인 주제는 ‘행복’이다. 모든 중생들이 지금 이 자리에서 행복해질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를, 믿음의 장(信)과 불교의 이해(解), 수행의 장(行), 불자의 생활(證), 불보살의 서원(願)으로 구분해 설한다. 불자의 기본적인 마음가짐부터 가정과 부모, 스승, 친구를 대하는 올바른 자세, 바른 마음과 바른 언행의 실천, 기도·수행과 보시·채식의 중요성과 술과 거짓말을 지양해야 하는 이유까지. 일상 속에서 만나는 다양한 사례들을 경전과 부처님 가르침에 비추어 현실적인 조언을 전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운명을바꾼사람들
기도의 힘을 믿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기도해 보고 성취해 보는 것이다. 『운명을 바꾼 사람들』에 담긴 내용은 기도를 성취한 이들의 이야기이다.
우바새계경 겉핥기
『우바새계경 겉핥기』는 재가불자들을 위한 우바새계경 강설이 수록되어 있다.

더보기 1/2